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애니 "메리와 마녀의꽃"

by 도화도희 2023. 9. 2.
반응형

메리와 마녀의 꽃

1. 메리와 마녀의 꽃

메리와 마녀의 꽃은 마루 및 아리에티, 추억의 마니로 유명한 요네바야시 히로마사감독의 2017년 개봉한 모험판타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다. 감독은 21세기 마녀들은 어떨까를 생각하게 되며 이 영화를 만들었다고 한다.  원작은 영국의 작가인 메리스튜어트의 "The Little Broomstick"이라는 책이다.  우연히 마법의 꽃을 발견한 소녀가 마법 세게로 가게 되면서의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2. 붉은 저택

도시에서 시골 친적집인 붉은 저택으로 홀로 이사를 오게 된 빨간 곱슬머리를 한 11세 소녀 메리는 의욕은 앞서지만 실수투성이이고 덜렁 데는 아이이다. 주위사람을 열심히 도와주고 싶어 하지만은 번번이 실호수를 하고 쉽지만은 않다. 홀로 숲 속으로 소풍을 온 메리는 검은 고양이를 만나게 되고 회색과 검은색으로 색이 수시로 바뀌는 고양이를 신기해하며 쫓아간다. 하지만 결국 색이 다른 두 마리의 고양이인 것을 알게 되고 우연히 숲 속에서  반짝이는 꽃을 발견하고 한 포기를 꺾어서 집으로 가져오게 된다. 자신이 꺾은 꽃이 마녀의 꽃이라는 것을 이웃집 할아버지에게 듣게 되고, 창가에 꽂아놓는다. 어느 날 할머니의 심부름으로 피터의 집으로 가게 된 메리는 안개 낀 날 숲 속으로 가면 안 된다는 말을 무시하고 회색고양이를 찾으러 안개 낀 숲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3. 마법의 학교

숲 속에서 우연히 마법의 빗자루를 발견하게 된 메리는 검은 고양이가 던진 마법의 꽃을 받자 꽃이 터지면서 손바닥에 문양이 생겨지고 신비한 마법의 힘을 갖게 된다. 그러자 빗자루가 갑자기 움직이게 되고 빗자루를 타고 끝없이 날아가더니 어느 성에 도착하게 된다. 그곳은 마법의 학교가 있는 곳이었고,  마법학교에서 신입생이 되기로 한 메리는 교장선생님의 안내로 학교의 이곳저곳을 보며 견학을 하게 된다. 그곳에서 신기한 힘을 가진 마법의 소녀로 인식된 메리는 입학원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마법의 꽃에 대한 이야기를 교장선생님께 하게 되고, 마법의 재능이 꽃에서 나온 것이라 말을 한다. 이야기를 듣고 다그치는 교장선생님에게 메리는 피터의 집주소가 적힌 쪽지와 마법의 꽃은 피터가 가지고 있다고 말해버린다. 꽃의 정보를 가진 교장선생님은 내일 다시 얘기하자고 하며 나가고 다음날이 된 메리는 빗자루를 타고 마법학교에서 벗어난다.

 

4. 납치

집으로 돌아온 메리는 마법기술이 적힌 책을 가져오게 되고, 늦은 밤 동네 주민에게 피터가 사라졌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그리고 갑자기 창문 밖에서 들어온 쪽지가 마법학교의 교장선생님의 환영으로 변하고 마법의 꽃을 들고 오면 피터를 풀어주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라진다. 메리는 다시 빗자루를 타고 마법의 성으로 향하게 된고, 마법의 꽃을 건네받은 교장은 메리를 감옥 같은 곳에 가두어 버리고 그곳에서 많은 동물들이 마법으로 변형되어 갇혀 있는 것을 보게 된 메리는 갇혀있던 피터도 만나게 된다. 이어서 훔친 마법책을 보며 동물들을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만든 뒤 모두 풀어준다. 도망치는 과정에 메리는 피터를 놓치게 되고 빗자루를 타고 낯선 집에 떨어지게 된다.

 

5. 감춰진 이야기

집안을 둘러보던 메리는 거울 속에서 할머니의 모습을 보게 되고 마법의 꽃에 대한 오래전 이야기를 듣게 된다. 

할머니가 학생시절 마을에는 따뜻한 교육자의 마음을 가진 교장선생님과 실험교수에게 우연히 발견한 마법의 꽃을 전달한 뒤로 그들은 욕심이 생기면서 학생들을 실험대상으로 삼으며 무섭게 변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을 두고 볼 수 없었던 할머니는 마지막 남은 마법의 꽃씨를 훔쳐서 도망치게 되었다고 한다. 거울밖으로 마지막 꽃송이를 전해주는 할머니는 마지막 마법을 사용해서 다시 돌아오라고 한다. 

 

6. 결말

피터를 구하려고 마법의 성으로 향하던 메리의 빗자루가 부서지게 되고 메리는 자신의 힘으로 피터를 구출하고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다짐을 하던 그때 메리가 구해준 무리의 동물친구들이 메리를 마법의 성안으로 잠입하게 도와주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피터를 무사히 구하게 된 메리는 집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면서 마지막으로 가지고 있는 마법의 꽃 한 조각을 버리며 마법 따위는 필요 없다고 외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반응형